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주가 전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는 만큼 4차 산업의 혁신기업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넷플릭스가 순식간에 50%가량 하락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불안해하면서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주가 전망과 하락 원인, 상승 재료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넷플릭스는 4월 20일 갑작스런 주가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바로 넷플릭스의 실적이 발표되면서부터인데요.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4차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엄청난 고성장을 하고 있는 주식이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FAANG이라고 말하며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을 말하며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주였는데요. 하지만 이번 실적 발표로 향후 성장성이 불분명하다며 큰 폭의 하락이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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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는 현재 218.22달러에 거래 중인데요. 당분간은 좀처럼 회복이 힘들어 보입니다. 이러한 넷플릭스의 급락은 넷플릭스만 타격을 입은 것이 아닙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주가 하루아침에 30% 이상 급락하자 나스닥지수 역시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장 시작 양봉으로 시작하며 상승하던 나스닥지수는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와 함께 순식간에 음전하면서 나스닥 지수에도 영향을 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날 넷플릭스는 35%가량 하락했고 그 금액은 약 65조 원이 넘는 금액이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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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하락원인
그렇다면 이번 넷플릭스 주가 하락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입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주로서 많은 투자자들이 거리낌 없이 투자를 많이 했는데요. 하지만 현재 넷플릭스의 상황은 좋지 못합니다. 넷플릭스가 1분기 유료회원이 지난해 보다 약 20만 명 이상 줄어들었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구독자 감소 상황에 대해서 넷플릭스 측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장기화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약 65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잃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4분기의 상승폭을 보면서 가입자수 대폭 증가를 기대했지만 오히려 감소 추세를 그리는 넷플릭스에서 대거 이탈한 모습입니다.
두 번째로 다양한 OTT 사업 등장입니다. 저는 넷플릭스가 코로나 수혜를 톡톡히 누렸다고 생각합니다. 실내생활이 강조되었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넷플릭스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는데요. 거기에 다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까지 흥행하면서 많은 가입자가 생겼습니다. 거기에 넷플릭스에 대항할 OTT 서비스도 많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과거 넷플릭스는 영화관을 제외하면 독점시장을 차지하고 더불어 코로나로 인해 영화산업이 주춤하면서 반사이익을 크게 본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위드 코로나의 수순을 밟으며 많은 국가가 야외활동을 허용하고 있고 더불어 많은 OTT 플랫폼이 등장하였습니다. 애플도 애플 TV를 서비스하고 있고 디즈니 플러스, HBO 등 많은 플랫폼이 생기면서 구독료에 부담을 느끼는 이용자가 생긴 것이 하락 원인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세 번째로 넷플릭스의 횡포입니다. 우선 넷플릭스는 최근 이용 가격을 상승시켰습니다. 이것도 많은 반발이 있었지만 여기에 이제는 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인 계정 공유를 단속하겠다고 이야기하면서 광고 기반 모델 출시 등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것을 제외하고도 넷플릭스는 글로벌 OTT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고 있고 물가상승 역시 넷플릭스 구독 이탈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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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많은 투자자들이 넷플릭스에 투자를 하고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아침에 35%이상 하락하면서 많은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입은가 하면 어떤사람은 투자의 기회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넷플릭스에 지금 진입하는 것은 조금 고려해보아야 할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와 같이 고속 성장해온 기업은 그 성장 탄력을 잃으면 기나긴 횡보를 하거나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다가오는 상승 재료보다는 하락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는 악재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특히 글로벌 OTT 시장에서 경쟁이 과열될 것이고 많은 OTT 플랫폼이 등장했습니다. 여기에서 넷플릭스만의 강점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넷플릭스 독점 IP들입니다. 하지만 디즈니의 IP가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이점을 보완해야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인플레이션이 가속되면서 물가상승이 빠르게 찾아왔습니다. 이렇게 되면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지갑을 닫는 것입니다. 이는 소비가 줄어든다는 것인데요. 먹고사는데 집중하면 유흥거리인 OTT 서비스의 이탈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이는 넷플릭스만의 문제가 아니고 다른 OTT 플랫폼에서도 생각할 이야기입니다.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 넷플릭스에 투자를 진행하기보다는 위의 악재를 어떻게 제거해가는가를 확인하고서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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