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글로벌 공모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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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담글로벌 공모주 전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담글로벌은 5월 4주 차 마지막 공모주인데요. 단독 일정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청약할만한 종목인지, 기업은 무슨활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담 글로벌 공모주 전망을 살펴보고 공모가는 적절한 지부터 향후 기업의 전망과 성장성까지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청담글로벌 전망

5월의 마지막 공모주인 만큼 많은 투자자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담글로벌 공모 개요
  • 총공 모주 식수 : 6,341,686 주
  • 신주모집 : 5,813,212 주 (91.67%) 
  • 구주매출 : 528,474 주 (8.33%)
  • 희망 공모가액 8,400 ~ 9,600 원
  • 확정공모가 : 미정
  • 공모금액 : 53,270 (백만 원)
  • 주간사 : KB증권, 대신증권  

주간사는 KB증권과 대신증권입니다. 5월 마지막 공모주이자 단독 일정으로 많은 투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미리 계좌를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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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요예측일 : 2022.05.17 ~ 2022.05.18
  • 공모청약일 : 2022.05.24 ~ 2022.05.25
  • 배정 공고일 : 2022.05.27 
  • 납입일 : 2022.05.27
  • 환불일 : 2022.05.27
  • 상장일 :  미정

수요예측일은 17일부터 18일까지이고 다음 주인 24일부터 이틀간 공모주 청약이 진행됩니다. 상장일은 아직 미정으로 차후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담 글로벌 코스메틱 플랫폼
글로벌 코스메틱 플랫폼?

청담글로벌은 글보벌 코스메틱 플랫폼이라고 자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100% 플랫폼 기업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화장품, 향수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사 제품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사와 유통 전문기업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의 설화수라는 브랜드를 중국의 알리바바와 같은 곳에서 판매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청담글로벌 발전

청담글로벌은 크게 5단계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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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발굴

  • 해외 화장품 시장의 플랫폼 데이터 분석 및 수요제품 결정
  • 부합하는 국내 및 해외 브랜드 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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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출 준비

  • 위생허가 대행
  • 인플루언서를 통해 사전 마케팅

3. 정식 수출

  • 중국 내 화장품 시장의 온오프라인 채널 활성화를 위한 정식 마케팅

4. 브랜드 안정화

  • 매출 극대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
  • 중국 내 정규 플랫폼 티몰, 징동 등 주요 채널에 브랜드 제품을 공급합니다.

5.DB구축

  • 브랜드 제품별 판매량, 마케팅 ROI 등 데이터를 구축합니다.
  • 소비자 데이터 확보 후 CRM 시스템 도입 소비자 관리
청담 글로벌 유통사업

청담 글로벌의 주요 글로벌 유통 플랫폼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한 징동 닷컴( 중국의 아마존)의 1차 벤더입니다. 이는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는데요. 징동 닷컴으로부터 자사뿐만 아니라 타사가 유통하는 전체 판매 데이터까지 공유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능과 스토리가 우수한 제품을 소싱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글로벌 플랫폼 이외에도 지역별 스토어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현지 도소매 유통 파트너들에게도 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직구 플랫폼 바이슈 코

작년 2021년 6월에 친환경 직구 몰 바이슈 코를 론칭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인기 향수 브랜드인 딥티크나 조말론이 포함되어 많은 이용자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청담글로벌 매출구성

아직은 플랫폼사업이 초기단계입니다. 때문에 매출의 90%이상이 뷰티와 라이프 유통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율로 따지자면 화장품이 78% 영유아제품이 11%, 건강기능식품이 3.7%로 대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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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

 


 

청담글로벌 경쟁력과 위험요소

청담글로벌의 경쟁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중국 징동 닷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 글로벌 컨슈머 브랜드 소싱 영업망을 가지고 있어 더 효율적인 판매와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3.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을 통해 플랫폼과 브랜드사에 대한 양방향 설루션 제공이 가능합니다.

청담글로벌 위험요소

1. 높은 중국시장 의존도입니다. 2021년 기준으로 중국 및 홍콩에 대한 매출 비중이 98.1%입니다. 때문에 현재 크게 세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 중국 코로나19 확산 위험으로 봉쇄조치
  • 중국 내 K-뷰티 쇠퇴 위험
  • 중국시장의 뷰티시장 규제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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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일 매출처 매출 집중위험입니다. 2021년 기준 매출액 중 74.6%가 중국 징동 닷컴에 대한 매출입니다.


투자유의사항

투자 유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플랫폼 사업은 초기로 매출 비중은 다른 곳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플랫폼 기업을 성장이 가능할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조금 더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현재 중국 위주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추가 성장이 가능할지 미지수입니다. 물론 중국의 시장과 글로벌 이커머스의 활용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지만 추가적인 브랜드 소싱과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미국, 유럽, 중동 등으로 진출 계획과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더욱 키워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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