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하락장 전망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비트코인이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반등의 유무를 보며 어디까지 떨어질 것인가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상황을 보면 $40K로 하락하고 2018년 이후 가장 긴 연속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Cryptocurrency 분석가는 더 가파른 매도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는데요. 시장에 악재들이 쏟아지자 이제 거래자들은 시장 흔들림이 언제 어디서 끝날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7일 연속 하락하며 2018년 이후 가장 긴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심리적 핵심 임계값인 $40,000까지 하락했습니다. 보도 시간 현재 비트코인( BTC )은 CoinDesk 가격을 기준으로 지난 24시간 동안 2.3% 하락한 약 40,800달러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손실 폭은 이제 2018년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의 하락기 이후 가장 길어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2021년 9월 이후로 $40,000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는데요. 따라서 심리적 지지구간은 $40,000라고 생각합니다. 11월에 도달한 $69,000 부근의 사상 최고치에서 벗어났습니다.

2009년에 출시된 비트코인은 지난주에 13주년을 맞았지만 호재는 많지 않았습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더 가파른 매도세를 보일 가능성 이 있다고 경고했지만 지난주 말에 시장이 안정될 것이라는 신호가 있었습니다. 1월은 비트 코인의 계절적으로 약한 달인 경향이 있지만 올해는 특히 가혹했습니다. 가장 큰 암호화폐는 2022년에 지금까지 11% 하락했습니다.

시장은 지난 주 미국 중앙은행의 관리 들이 거의 40년 만에 최고 수준 의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여부를 논의 하기 시작했음을 알리는 연준 회의록의 발표로 인해 혼란에 빠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경제를 강타한 이후 비트코인이 연준의 매우 느슨한 긴급 통화 정책의 혜택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책 의 역전은 비트코인에 대한 새로운 역풍으로 간주됩니다. 시장에는 비트코인이 기술주와 마찬가지로 위험한 자산처럼 거래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연준의 매파적 성향은 고위험 고수익 투자에 대한 욕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인스티튜셔널(Coinbase Institutional)의 애널리스트는 금요일 주간 업데이트에서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시장 참여자들의 확신이 상대적으로 낮았다"고 밝혔다.

이제 문제는 비트코인 ​​가격이 언제 어디서 저점을을 다질 것인가입니다. 1월 9일 일요일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사상 최고치에서 35% 하락했습니다. 이전 하락은 거의 80% 수준에 도달했으며 시장에서 회복하는 데 몇 달이 걸렸습니다.

시장이 새로운 강세의 정점에 있다고 여전히 이야기 하고 있지만 투자 리서치 회사인 FundStrat의 분석가들은 시장이 대략 $39,570까지 떨어질 때까지 단기적인 가격 지지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반응형